New Score :0
High Score :0
Run Best
NICE BUSINESS TYPE INDICATOR
3. 급전을 친구에게 빌렸는데 오늘이 돈을 주기로 한날.. 그런데 카드값을 내야하는 날도 오늘인데... 이걸 어쩌나...
4. 우리 회사는 중요한 의사 결정을 할때?
5. 열심히 일한 나를 위한 선물을 주고싶다. 어떤게 좋을까?
6. 은행에서 투자상품을 추천받았다. 어떤걸 가입하지?
7. 회사에서의 나는?
8. 꿈에서 깨어나니 20년 전으로 돌아갔다. 당신이 제일 먼저 하는일은?
9. 내가 인사 담당자라면 신규 입사자 채용 시 제일 중요하게 보는것은?
10. 회사에 정말 싫어하는 동료가 있다면?
11. 가난한 집의 가장이 되었다.. 자녀의 생일 날 선물은?
12. 평소 회사 출근 스타일은?
13.회사 체육대회 하는 날이다. 오늘 뭐하지?
14. 나의 업무 스타일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건설업계, 유동성 위기설 해명
태영건설 사태로 건설업계의 유동성 위기가 불거지자 롯데건설과 동부건설 등 주요 건설사가 해명에 나섰습니다. 롯데건설은 유동성이 충분하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채 관리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는데요. 동부건설도 당사의 PF 우발채무 규모가 작은 편이며, 리스크가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북한, 서해 NLL 인근 해상 해안포 사격
북한이 5일 오전 9시부터 약 2시간가량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에서 200여 발의 해안포 사격을 감행했습니다. 이에 연평도와 백령도 주민들이 긴급하게 대피했는데요. 우리 군은 북한의 이번 사격훈련을 9.19 남북군사합의를 위반한 도발로 규정하고, 북한 도발이 끝난 후 대응사격을 실시했습니다.
태영건설, 워크아웃 무산 위기
워크아웃을 신청한 태영건설과 채권단의 입장 차이가 계속되며 워크아웃이 무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현재 태영건설과 채권단은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자금 중 890억 원이 태영건설에 지원됐는지 여부를 두고 서로 다른 해석을 내놓고 있는데요. 만약 입장차가 좁혀지지 않아 워크아웃이 무산될 경우 태영건설은 법정관리에 돌입하게 됩니다.
코스피, 기관 매도세에 하락 마감
5일 코스피는 기관 투자자들의 매도세에 2,570선 대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북한의 해안포 사격 소식에 오후 낙폭이 확대됐으나, 영향은 그리 크지 않았는데요. 최근 코스피는 미국 증시 관망세의 영향으로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정부, 올해 영아 지원 및 소아의료 강화
정부가 올해부터 영아기 현금성 지원과 소아의료체계를 강화합니다. 기존 0세 월 70만 원, 1세 35만 원이던 부모급여는 각각 100만 원과 50만 원으로 늘어나는데요. 이와 함께 24시간 소아상담센터를 설치하고, 소아전문의료기관과 소아암 진료를 위한 거점병원을 육성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유효신청금액 43조 원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작년 12월 말 기준 특례보금자리론 유효신청금액이 43조 원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11월 말보다 약 3천억 원 증가한 수치인데요. 전체 건수는 17만 8,535건이었으며, 용도에 따라서는 기존 대출 상환이 28%, 신규 주택 구입 65.3%, 임차보증금 반환이 6.7%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