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core :0
High Score :0
Run Best
NICE BUSINESS TYPE INDICATOR
3. 급전을 친구에게 빌렸는데 오늘이 돈을 주기로 한날.. 그런데 카드값을 내야하는 날도 오늘인데... 이걸 어쩌나...
4. 우리 회사는 중요한 의사 결정을 할때?
5. 열심히 일한 나를 위한 선물을 주고싶다. 어떤게 좋을까?
6. 은행에서 투자상품을 추천받았다. 어떤걸 가입하지?
7. 회사에서의 나는?
8. 꿈에서 깨어나니 20년 전으로 돌아갔다. 당신이 제일 먼저 하는일은?
9. 내가 인사 담당자라면 신규 입사자 채용 시 제일 중요하게 보는것은?
10. 회사에 정말 싫어하는 동료가 있다면?
11. 가난한 집의 가장이 되었다.. 자녀의 생일 날 선물은?
12. 평소 회사 출근 스타일은?
13.회사 체육대회 하는 날이다. 오늘 뭐하지?
14. 나의 업무 스타일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홍콩,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홍콩이 아시아 최초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했습니다. 지난 1월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 현물 ETF의 거래소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한 데 이은 두 번째 사례입니다. 홍콩은 가상자산 허브 지위를 선점하기 위해 싱가포르, 두바이 등과 경쟁 중이며, 이번 현물 ETF 승인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거란 전망이 나옵니다.
중동 사태, 오일쇼크 등 파장 가능성 저조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습하며 중동 지역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증권가에선 오일쇼크 같은 파장의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내다봅니다. 최근 주요국의 고금리 정책과 유동성 조절로 인해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단기적일 것으로 판단한 겁니다. 유가 상승 등에 따른 증시 조정은 -10% 내외의 비교적 얕은 수준에 그칠 것이란 예측과 함께 저가 매수의 기회를 제시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독일 총리, 중국산 자동차 덤핑 지적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중국을 방문해 중국산 자동차 덤핑 반대와 공정한 경쟁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는 중국 업체들의 과잉 생산 등 저가 중국산 제품 수출과 관련된 문제점을 지적한 것입니다. 숄츠 총리는 또한 국경을 무력으로 변경하는 행위가 있어선 안 되며, 소국이 대국을 두려워해선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에 채굴업체 타격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오면서 채굴업체들이 약 14조 원 규모의 매출 손실을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는 20일쯤 예상되는 반감기로 인해 채굴자들이 얻을 수 있는 비트코인 양은 매일 900개에서 450개로 줄어듭니다. 업체들은 새로운 장비 투자와 소규모 경쟁사 인수 등을 통해 위기에 대응하는 모습이나, 기술 경쟁이 격화되면서 채굴 업계의 어려움은 가중되는 상황입니다.
국민연금, 연금 혜택 성별 격차 심화
국민연금 혜택을 받는 수급자의 성별 격차가 해소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 형태의 국민연금인 노령연금을 받는 여성 수급자의 연금액은 작년 기준 39만 845원으로, 남성 수급자의 연금액(75만 6,898원)보다 한참 낮았습니다. 국민연금 수급자 비율 자체도 여성과 남성은 각각 37.5%, 64.4%로 격차를 보였습니다.
정부, 공공자전거 이용 혜택 마련
정부가 공공자전거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탄소중립포인트 지급 같은 활성화 추진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탄소중립포인트는 현금처럼 쓸 수 있으며, 1km당 10원씩 1년에 최대 7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내년 일부 지자체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한 뒤, 내후년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