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core :0
High Score :0
Run Best
NICE BUSINESS TYPE INDICATOR
3. 급전을 친구에게 빌렸는데 오늘이 돈을 주기로 한날.. 그런데 카드값을 내야하는 날도 오늘인데... 이걸 어쩌나...
4. 우리 회사는 중요한 의사 결정을 할때?
5. 열심히 일한 나를 위한 선물을 주고싶다. 어떤게 좋을까?
6. 은행에서 투자상품을 추천받았다. 어떤걸 가입하지?
7. 회사에서의 나는?
8. 꿈에서 깨어나니 20년 전으로 돌아갔다. 당신이 제일 먼저 하는일은?
9. 내가 인사 담당자라면 신규 입사자 채용 시 제일 중요하게 보는것은?
10. 회사에 정말 싫어하는 동료가 있다면?
11. 가난한 집의 가장이 되었다.. 자녀의 생일 날 선물은?
12. 평소 회사 출근 스타일은?
13.회사 체육대회 하는 날이다. 오늘 뭐하지?
14. 나의 업무 스타일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은 총재, "6개월 내 금리인하 기대하기 힘들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1일 금융통화위원회 통화정책방향 회의 직후 "적어도 6개월 이상 금리 인하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 일각에서 제기돼온 2분기 금리 인하설이 힘을 잃게 됐는데요. 전문가들은 대체로 하반기, 이르면 7월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0.5~1.0%P 가량 금리가 낮아질 것으로 예측합니다.
오늘 자정까지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 투표, 가결 유력
태영건설의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 개시 여부가 오늘(11일) 투표를 통해 결정됩니다. 태영그룹이 지주사와 SBS 주식을 담보로 제공하기로 하는 등 채권단의 추가 자구안 제시 요구를 수용하며 워크아웃 개시 가능성이 높아졌는데요. 워크아웃 기대감에 이날 태영건설 주가는 전날 대비 18.77% 오른 3,765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 방한 관광객 2천만 명 시동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늘(11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2024 한국방문의 해' 첫 번째 행사로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합니다. '한국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코리아그랜드세일엔 2011년 개최 이래 역대 최다인 1,65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데요. 정부는 방한 관광 비수기인 1~2월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올해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달성을 노릴 계획입니다.
5월 말까지 빚 갚으면 채무 연체 기록 삭제한다
정부와 여당이 서민과 소상공인의 대출 연체 기록을 삭제하는 '신용사면'을 하기로 했습니다. 2021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2천만 원 이하 채무 연체자가 올해 5월 말까지 전액 상환하면 연체 기록이 삭제될 전망인데요. 최대 290만 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추산됩니다.
코스피, 외인 및 기관 매도에 7거래일 연속 하락
옵션 만기일인 오늘(11일) 코스피 종가가 전장 대비 1.71포인트(0.07%) 떨어진 2,540.27을 기록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779억 원, 3,445억 원 대량 매도하며 지수의 하락세를 견인했고, 개인 투자자가 7,070억 원을 순매수하며 지수 하단을 지켰는데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도는 긴장감과, 옵션 만기일인 탓에 쏟아진 매물이 영향을 줬다는 분석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국내 상장까지는 갈 길 멀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을 승인하면서 국내에서도 동일한 성격의 ETF가 출시될지 관심이 커집니다. 다만, 국내에선 비트코인의 법적 성격이 정해지지 않아 한동안은 상장이 어려울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주가지수나 채권지수, 원유 등 원자재 등은 ETF의 기초자산이 될 수 있지만, 제도권 밖의 디지털 자산인 비트코인 현물은 자본시장법상 기초자산 범주에서 아예 벗어나 있습니다.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
태영건설이 채권단 96.1%의 동의로 워크아웃을 개시했습니다. 현재 채권단 규모는 512곳, 채권액은 21조 7천억 원으로 확정됐는데요. 워크아웃이 개시되면서 채권단은 금융채권 상환을 유예하고, 태영건설에 대한 자산부채 실사에 나섭니다.
미국 12월 소비자물가 상승률, 3.4%로 예상치 상회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3.4%를 기록하며 전월 상승률인 3.1%와 예상치였던 3.2%를 상회했습니다. 시차를 두고 반영되는 주거비 상승률이 영향을 미친 것인데요. 12월 CPI 상승률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며 조기 금리 인하설도 힘을 잃고 있습니다.
쿠팡, 4년 9개월 만에 LG생활건강과 거래 재개
쿠팡이 거래를 중단했던 LG생활건강과 4년 9개월 만에 거래 재개에 나섭니다. 2019년 4월 쿠팡과 LG생활건강은 납품 협상 과정에서 구체적 조건을 두고 갈등을 빚었고, LG생활건강은 쿠팡이 불공정행위를 했다며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에 신고했는데요. 공정위는 2021년 8월 쿠팡에 '갑질'을 이유로 약 33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으며, 쿠팡은 이에 불복해 행정소송에 나섰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장중 미국 시총 1위 등극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11일 주가 상승에 힘입어 장 중 한때 애플을 제치고 미국 시가총액 1위를 기록했습니다. 11일 오전 뉴욕증시에서 MS의 주가가 388달러 선까지 상승하며 시가총액이 2조 8,700억 달러에 달했는데요. 애플은 주가가 약 1% 하락하며 시가총액 2위로 밀려났으나, 이후 낙폭을 축소하며 다시 1위 자리를 회복했습니다.
비트코인 ETF, 국내 거래 금지에 관련주 급락
미국 증시 상장이 승인된 비트코인 현물 ETF의 국내 거래가 금지되며 전날 급등했던 관련주가 급락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투자 중개 상품의 라이선스 범위를 벗어난다며 국내 증권사의 중개를 허용하지 않기로 했는데요. 국내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 중인 우리기술투자와 한화투자증권은 전날 모두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12일 오전 각각 5%, 10%대의 하락률을 기록 중입니다.
기업 절반, 올해 채용계획 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60%에 달하는 기업이 올해 직원 채용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 기업 중 61.4%의 기업은 신입과 경력직을 모두 채용할 예정이라고 답했는데요. 직원 채용 시 신입직의 경우 인성과 태도를, 경력직은 전문성을 주요 평가 요인으로 꼽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