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core :0
High Score :0
Run Best
NICE BUSINESS TYPE INDICATOR
3. 급전을 친구에게 빌렸는데 오늘이 돈을 주기로 한날.. 그런데 카드값을 내야하는 날도 오늘인데... 이걸 어쩌나...
4. 우리 회사는 중요한 의사 결정을 할때?
5. 열심히 일한 나를 위한 선물을 주고싶다. 어떤게 좋을까?
6. 은행에서 투자상품을 추천받았다. 어떤걸 가입하지?
7. 회사에서의 나는?
8. 꿈에서 깨어나니 20년 전으로 돌아갔다. 당신이 제일 먼저 하는일은?
9. 내가 인사 담당자라면 신규 입사자 채용 시 제일 중요하게 보는것은?
10. 회사에 정말 싫어하는 동료가 있다면?
11. 가난한 집의 가장이 되었다.. 자녀의 생일 날 선물은?
12. 평소 회사 출근 스타일은?
13.회사 체육대회 하는 날이다. 오늘 뭐하지?
14. 나의 업무 스타일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실손보험료, 내년부터 평균 1.5% 인상
실손보험료는 내년에 평균 1.5%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는 실손보험의 손해율이 비급여 항목에 대한 과도한 진료비 때문에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험사들은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이러한 인상률을 최소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보험사들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자동차보험료를 평균 2.5% 감안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앤컴퍼니, 경영권 분쟁 속 주가 상승세
팽팽한 경영권 분쟁을 이어가는 한국앤컴퍼니의 주가가 전장보다 11.67% 상승한 1만 7,700원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사모펀드 MBK 파트너스의 공개매수와 조양래 명예회장의 지분 확보가 연이어 발표되면서 주가는 높은 변동성을 보였는데요.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쪽으로 승세가 기울자 급락했던 주가는 MBK 파트너스가 공개매수가를 올리자 다시 급등했습니다.
외국인 취업자, 92만 명으로 역대 최대
이번 5월에 한국에서 일하는 외국인 수가 923,000명으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전문직(E-9)과 유학생의 증가가 주요 원인이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합니다. 외국인 취업자의 절반 이상이 30세 이하이며, 국적별로 보면 한국계 중국인이 35.3%, 베트남인이 11.3%, 중국인이 4.9%를 차지했습니다.
국민평형(구 34평) 아파트, 작년보다 9천만 원 올라
전용면적 84㎡(구 34평) 아파트의 분양가가 지난 10월 말 기준 작년 1월보다 8,976만 원 오른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3.3㎡당 분양가는 1,681만 원으로 작년 9월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원자재와 인건비가 오르며 분양가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인구감소 대응계획, 지자체가 직접 세운다
인구감소 문제에 직면한 지역들이 자신들의 상황에 맞는 해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제1차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을 통해 지방이 주도적으로 발전전략을 수립하면 중앙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역별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의 중앙에서 지시하는 하향식 접근방식에서 벗어나 상향식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인구소멸지역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의 활력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중, 공급망 핫라인 활성화하기로
한국과 중국 정부가 공급망 핫라인을 통해 요소 등 주요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양국은 실무 과장급으로 구성된 기존의 공급망 핫라인을 활성화하고 양국의 공급망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했는데요. 지방정부 관계자와 기업인 등이 참여해 무역과 투자에 대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