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core :0
High Score :0
Run Best
NICE BUSINESS TYPE INDICATOR
3. 급전을 친구에게 빌렸는데 오늘이 돈을 주기로 한날.. 그런데 카드값을 내야하는 날도 오늘인데... 이걸 어쩌나...
4. 우리 회사는 중요한 의사 결정을 할때?
5. 열심히 일한 나를 위한 선물을 주고싶다. 어떤게 좋을까?
6. 은행에서 투자상품을 추천받았다. 어떤걸 가입하지?
7. 회사에서의 나는?
8. 꿈에서 깨어나니 20년 전으로 돌아갔다. 당신이 제일 먼저 하는일은?
9. 내가 인사 담당자라면 신규 입사자 채용 시 제일 중요하게 보는것은?
10. 회사에 정말 싫어하는 동료가 있다면?
11. 가난한 집의 가장이 되었다.. 자녀의 생일 날 선물은?
12. 평소 회사 출근 스타일은?
13.회사 체육대회 하는 날이다. 오늘 뭐하지?
14. 나의 업무 스타일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파월, "금리인하 시점 예측 너무 일러"
현지 시각 1일,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기준 금리 인하 시점을 예측하기엔 너무 이르다고 지적했습니다. 금리 인상이 종료됐다거나 내년 상반기 기준금리가 내려갈 것이라는 시장 관측을 반박한 건데요. 다만, 파월 의장은 지난 10월까지 6개월 넘게 근원 인플레이션이 연율 2.5% 수준을 지속했다며 물가 둔화세와 관련해 비둘기파적인 발언도 내놨습니다.
내년 혼인, 양육 세금 공제 늘어난다
여야가 세제 지원을 통해 혼인과 출산을 장려하기로 합의하면서 관련 세액공제가 늘어납니다. 두 번째 자녀에게 주는 추가 공제액이 15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늘어나고, 혼인신고일 전후로 2년 이내에 부모님에게 증여받은 재산 1억 원에 대해서도 세금을 부과하지 않기로 했는데요. 월세 세액공제 소득기준과 한도도 각각 총급여 8천만 원 이하, 연 1,000만 원(종전 총급여 7천만 원 이하, 연 750만 원 한도)으로 늘어납니다.
정부 신용카드 소득공제 확대, 내수 살아날까
정부가 내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내년에 한시적으로 신용카드 소득공제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내년도 신용카드 사용액이 올해의 105%를 초과하면 초과분의 10%에 대해 추가로 소득공제(100만 원 한도)가 적용되는데요. 소득세 과세표준 8,800만 원인 노동자는 35만 원, 과표 5,500만 원인 노동자는 24만 원 정도 세 부담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FEOC 세부 규정 발표, K-배터리업계 긴장
현지 시각 1일 미국 재무부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전기차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외국 우려기업(FEOC) 관련 세부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중국 자본의 지분율이 25%를 넘는 합작 법인을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는데요. 국내 배터리 기업들은 향후 2~3년간 중국 의존도를 낮춰야 한다는 과제를 떠안게 됐습니다.
블룸버그, "한국 내년 3분기 기준금리 내린다"
한국이 내년 3분기 기준금리 인하를 시작해 현재 3.5%인 금리를 2.5%까지 내릴 것이라고 블룸버그 산하 연구기관 블룸버그 이코노믹스가 보도했습니다. 내년 8월께 기준금리를 0.25%P 낮춘 뒤 분기마다 0.25%P를 추가로 낮춰 최종 금리 수준이 2.5%에 달할 것이라는 건데요. 이에 따라 한동안 한미 금리 역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중국 간쑤서 1억t 이상 매장 추정 대형 유전 발견
중국 간쑤성에서 1억 톤 이상 매장된 것으로 추정되는 대형 유전이 발견됐습니다. 2021년 6월부터 2년 넘게 석유 탐사를 진행한 결과인데요. 이미 인근에서 연간 생산량 6,500만 톤 규모의 초대형 석유 및 가스전을 건설한 데 이어 새로운 유전을 발견하면서 지역 자원 탐사와 개발이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다는 평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