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core :0
High Score :0
Run Best
NICE BUSINESS TYPE INDICATOR
3. 급전을 친구에게 빌렸는데 오늘이 돈을 주기로 한날.. 그런데 카드값을 내야하는 날도 오늘인데... 이걸 어쩌나...
4. 우리 회사는 중요한 의사 결정을 할때?
5. 열심히 일한 나를 위한 선물을 주고싶다. 어떤게 좋을까?
6. 은행에서 투자상품을 추천받았다. 어떤걸 가입하지?
7. 회사에서의 나는?
8. 꿈에서 깨어나니 20년 전으로 돌아갔다. 당신이 제일 먼저 하는일은?
9. 내가 인사 담당자라면 신규 입사자 채용 시 제일 중요하게 보는것은?
10. 회사에 정말 싫어하는 동료가 있다면?
11. 가난한 집의 가장이 되었다.. 자녀의 생일 날 선물은?
12. 평소 회사 출근 스타일은?
13.회사 체육대회 하는 날이다. 오늘 뭐하지?
14. 나의 업무 스타일은?
[유로파 유니버셜리스4] 치트키 필요한것만 정리
게임화면에서 `키를 누르면 콘솔창이 뜬다. 이곳에 해당 치트키를 입력하면 된다.
콘솔창에 단축키를 이용하여 치트키를 복붙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번 사용한 치트키는 화살표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다시 불러올 수 있다.
대문자도 적용된다.
[<province ID>] = 프로빈스 ID, [<Country Tag>] = 국가 태그
debug_mode 를 켜야 보입니다.
마우스를 국가 위에 올리면 보입니다. 예) prov : 하고 시작
powerpoints
외교력, 행정력, 군사력이 최대치까지 오른다.
reformprogress [<수량>]
정부 개혁 진행도를 늘린다.
cash
두캇 5천을 기본으로 얻는다. 뒤에 숫자를 입력하면 그 수만큼 두캇이 생성된다. 마이너스 단위로 입력하면 감소한다.
manpower
인력을 추가한다. 맨파워 치트는 1당 천으로 치기 때문에, manpower 1 식으로 입력할 경우 1000의 인력이 추가된다.
sailors
선원을 늘린다. 그냥 치면 5000이 늘고 sailors + '숫자'라고 치면 숫자만큼 늘어난다.
prestige
명예(위신)를 얻는다.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legitimacy
정통성을 얻는다. 왕정국가 전용.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stability
안정도를 얻는다.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innovativeness
혁신성을 얻는다.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absolutism
절대주의를 얻는다.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mandate
천명수치를 얻는다.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tech
현재 기술 레벨을 올린다. 숫자로 조절 가능.
adm
행정력을 얻는다. 기본수치 999이며, 숫자로 조절 가능.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dip
외교력을 얻는다. 기본수치 999이며, 숫자로 조절 가능.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mil
군사력을 얻는다. 기본수치 999이며, 숫자로 조절 가능. 마이너스 수치 입력시 감소한다.
clearae 국가1, 국가2(빈칸 일 시 모든 국가)
국가1에 대한 국가2의 공격적인 확장수치를 낮춘다. 빈칸 일 시 모든 국가에 적용
yesman
플레이어가 외교적으로 제안하는 모든 안건을 AI가 자동적으로 무조건 승낙한다. 평화제안도 플레이어가 제안한 내용을 AI가 그대로 수용.
다시 입력하여 off 가능
winwars
전쟁점수가 무조건 100%가 된다.
다시 입력하여 off 가능
fow
맵의 안개를 모두 제거한다. 미탐험 지역은 표시되지 않는다.
다시 입력하여 off 가능
debug_mode
각 프로빈스에 대한 추가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사용하여 프로빈스의 번호와 프로빈스를 소유하고 있는 국가의 태그를 확인할 수 있다.
다시 입력하여 off 가능
lucky [<Country tag> ]
해당하는 국가에 럭키네이션(개사기)을 켜고 끈다.
다시 입력하여 off 가능
golden_age [<Country Tag>]
해당하는 국가에 황금기를 시작한다.
add_loyalty [estate type] [수치] [(optional) country ID]
지정한 국가 특정 계층의 충성도를 높인다.
예)
무신 : add_loyalty estate_nobles 100 kor
문신 : add_loyalty estate_church 100 kor
사람 : add_loyalty estate_burghers 100 kor
계층명은 다음과 같다.
estate_church
estate_nobles
estate_nomadic_tribes
estate_cossacks
estate_burghers
estate_dhimmi
add_opinion [<Country Tag>]
지정한 국가와 관계를 100만큼 상승시킨다. 총 두번 사용 가능.
colonize [프로빈스ID]
해당 개척지 및 기존 프로빈스 를 자신의 것으로 코어 와 함께 얻는다.
change_religion [<프로빈스ID><종교이름>]
지정한 프로빈스의 종교를 지정한 종교로 바꾼다.
<프로빈스 ID> 자리에 국가 태그 입력시 입력한 국가의 국교가 지정한 종교로 변경됨
add_opinion [<Country Tag>]
지정한 국가와 관계를 100만큼 상승시킨다. 총 두번 사용 가능.